맛집 리뷰 여행 댕댕이 포그니의 하루일기

냠냠맛집

금곡동 호매실동 삼겹살 맛집] 부드러운 육질 돼지특수부위 맛집 "금곡돼지"

포그니봉 2024. 9. 22. 14:04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그니 입니다. 😘

수원 금곡동에 푸짐한 구성의 돼지고기 한판과 김치전.순두부찌개까지 서비스 좋은

삼겹살 맛집 있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먹을 수 있었고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술도 술술~들어가는 곳.

수원 금곡동 호매실 맛집 "금곡돼지" 소개할께요.

 

금곡돼지

주소: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118번길 34-10 1층 104호 금곡돼지

영업시간: 화~일 12:00~24: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0507-1498-5506

주차: 가능(협소)

기타:예약,단체 가능




금곡돼지 위치 및 주차

수원 금곡동 호매실 맛집 금곡돼지는 칠보마을 호매실역 서희스타힐스아파트와 칠보중학교 사이

먹거리타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자재마트가 있는 골목에서 칠보중학교쪽으로 살짝 더 들어오시면 역전할머니맥주와 양꼬치집 사이에 있어요.

 
 

큰 사이즈의 대형 식당은 아니지만 레트로한 감성 녹색간판과 빨간색의자가

한눈에 화악 들어와서 찾기 쉬우실 거에요.

주차장은 금곡돼지가 있는 건물의 뒷쪽으로 위치하고 있어요.

금곡돼지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12시~자정까지 영업을 하고 계세요.

금곡돼지 실내분위기

 
 
 

수원 금곡동 호매실 맛집 금곡돼지의 실내는 살짝 어두운 조명과 함께 레트로한 감성이 가득한 공간이에요.

벽지며 소품 등 하나하나 사장님께서 신경을 많이 쓰셨다는걸 알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깨끗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벽에 걸린 달력이나 조명. 벽지 등이 어렸을때 생각도 나고 친근한 느낌이서

더 정감가는 느낌이었어요.

테이블은 4인기준 테이블 6~7개 정도가 있는데 4인 이상 단체로 방문하실때에는

꼭~사전예약을 해 주셔야 해요 :)

 

금곡동 맛집 금곡돼지는 휴대용가스렌지와 불판을 이용해서 고기와 함께 김치.콩나물 등

함께 이것저것 구워먹기 좋은 불판이었어요.

삼겹살 특성상 기름이 많이 튀는 음식이지만 불판이나 휴대용가스렌지.테이블.의자.바닥 등

모두 미끌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깔끔했습니다. 구웃!

금곡돼지 메뉴 및 기본 상차림

 
 
 
 

=금곡돼지 메뉴=

금곡돼지한판 600g 37,000원/ 특수부위한판 500g 37,000원/삼겹살한판 600g 35,000원

삼겹살목살한판 600g 35,000원/ 추가 삼겹살,목살 200g 각 12,000원/

해물순두부 5,000원/된장찌개 5,000원/비빔면 4,000원/ 냉면 6,000원/폭탄계란찜 4,000원

점심특선 12,000원 등

수원 금곡동 호매실 맛집 금곡돼지는 세계3대 고급육인 골든듀록을 사용하신다고 해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은 골든듀록을 이용한 삼겹살. 목살. 특수부위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한판이

37,000원!

요즘 삼겹살집 가면은 150g에 15,000원 이상 되는곳도 엄청 많은데

특수부위가 포함된 600g이 37,000원이면 정말 착한 금액이죠!

저는 망설일것 없이 "금곡돼지한판 600g"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본반찬들을 챙겨주셨어요.

양념이 담긴 앞접시와 순두부찌개를 덜 수 있는 그릇이 나왔어요.

 
 

반찬들은 콩나물,파김치,마카로니샐러드,마늘,

깻잎과 청경채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부족한 반찬들은 주방 앞쪽에 있는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되세요.

이곳에 아기들을 위한 식기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셀프바도 깔끔했습니다.👍

 
 

팽이버섯과 새송이버섯,김치,오이생채,멜젓이 올라간 불판도 나왔습니다.

제가 버섯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내어주시니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김치콩나물전도 나왔어요.

갓 부친 따끈한 김치전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익기 전 소맥 한잔이랑 먹었는데 완전 맛도리!

식전 김치전 최고였어요.

 
 

그리고 순두부찌개까지 나왔어요!

김치전과 얼큰 푸짐한 순두부찌개까지 기본으로 나오다니..

가성비 최고였습니다.

칼칼한 순두부찌개에는 순두부도 푸짐하게 들어있었고 새우도 통째로 들어있었어요.

김치전과 순두부찌개만으로 술한병 순삭 이었습니다.

감칠맛 도는 칼칼 순두부 맛있었어요!👍

그리고 고기를 먹다가 순두부찌개가 식으면 사장님께서 데워주셨어요.

너무친절하신 사장님💕

금곡돼지한판 : 37,000원

 

잠시 후 주문한 금곡돼지한판 600g이 나왔어요.

푸짐푸짐~~

 
 

금곡돼지한판은 삼겹살과 목살과 함께 소량만 나온다는 등심덧살,가브리살까지 네가지 부위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푸짐한 구성이었습니다.

600g이라 부족함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노릇하게 잘 익은 삼겹살이랑 목살!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코끝을 자극했어요.

 
 

잘 익은 첫고기는 아무것도 찍지않고 냠~

잡냄새 하나 없고 부드러운 삼겹살이 진짜 맛있었어요.

72시간 저온숙성된 고기는 탱글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도 좋았어요.

 
 

고소한 고기기름에 잘 볶아진 김치와 파김치와도 먹고~

불판위에 이것저것 함께 구워먹을 수 있어서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고기자체가 맛있어서 질리지않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돼지 한마리당 200~300g 밖에 나오지 않는다는 특수부위 등심덧살.

이 등심덧살은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셨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이 고기가 돼지고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부드러운 맛 이었는데 정말 입 안에서 녹아버린다는 느낌?

특수부위 한두번 먹는것도 이런 맛은 또 처음인 기분이었어요 ㅎㅎ

 
 

아이스크림고기라는 별명을 가진 부위라고 하셨고 소금만 살짝 찍어서 먹으면

고기의 깊은맛을 더 잘 느낄수 있다고 하셨어요.

삼겹살이 고소한 기름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면 이 등심덧살은 담백하면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푸짐하게 돼지한판을 끝내갈때 쯤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비빔냉면에는 육수가 촉촉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물냉면과 함께 비빔냉면 야무지게 비벼서 남은 고기까지 싸먹었어요.

냉면의 면도 찰지게 잘 삶아졌고 비빔냉면의 양념은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역시 고기를 먹은 후 에는 냉면으로 마무리를 지어야죠! :)

수원 금곡동에서 만난 금곡돼지.

프랜차이즈가 아니기에 더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는걸 느낄수 있었어요.

가성비 좋고 푸짐한 돼지한판 구성은 어디에도 없는 착한 금액과 다양한 구성으로

이것저것 맛보기 너무 좋았고

칼칼한 순두부찌개와 김치전까지 서비스로 나와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잡내없이 고소한 삼겹살부터 입에서 살살 녹는 등심덧살까지

친절하신 사장님 덕에 맛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었어요.

자주 올것 같습니닷~!

수원 금곡동 호매실동에서 삼겹살 맛집을 찾으신다면

부드럽도 풍성한 구성의 한판과 김치전과 순두부찌개까지 서비스안주 완벽한

"금곡돼지"는 어떻실까요?

분명 마음에 드실거에요 😍

금곡동 삼겹살 맛집 금곡돼지의 리뷰는 여기에서 마칠께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