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 여행 댕댕이 포그니의 하루일기

냠냠맛집

탑동 양꼬치 맛집] 두툼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양꼬치 "호우양꼬치"솔직후기

포그니봉 2024. 10. 7. 12:19
반응형

안녕하세요.포그니 입니다.😘

수원 탑동에 오랫동안 사랑받고있는 양꼬치 맛집이 있어요.

부드러운 육질에 고기도 푸짐~ 맛까지 있는

"호우양꼬치 수원점" 에서 맛있는 양꼬치를 즐기고왔습니다.

 

호우양꼬치 수원점

주소:경기 수원시 권선구 탑동로 14 102호

영업시간:매일 16:00~03:00

예약문의:031-298-9993

주차:전용주차장 없음. 건물옆/골목주차 가능

기타:예약,포장,무선인터넷 가능


호우양꼬치 위치 및 주차

탑동 맛집 후오양꼬치는 서둔중앙사거리에서 세븐일레븐이 있는 골목으로 올라오시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대각선 이에요.

주차는 건물 옆쪽으로 가능하지만 공간이 넓지않아서

길가나 골목주차를 이용하셔야 해요.

호우양꼬치는 방송에도 나왔던 곳!

9년동안 엄선된 최상의 양고기만을 사용하는 곳으로

탑동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있는 양꼬치 맛집이에요.

호우양꼬치 실내분위기

탑동 양꼬치 맛집 호우양꼬치의 실내는 4인테이블 기준

10개정도가 있었어요.

오랜시간 한자리에서 사랑받고있는 맛집이기에 시간의 흐름은 느껴지지만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식기는 테이블 측면 서랍에 비치되어 있었고 양꼬치소스 등이 담긴 소스통은 별도로 가져다주셨어요.

 
 
 

벽쪽에는 호우양꼬치에서 양갈비를 작업하는 과정과 양고기의 효능도 볼 수 있었어요.

최상급 어린양만을 사용하고 매일 신선한 양고기만을 제공하는 호우양꼬치!

호우양꼬치 메뉴

=호우양꼬치 메뉴=

고급양갈비 28,000원/양꼬치 14,000원/양갈비살꼬치 16,000원/매운닭날개 15,000원/

탕수육 18,000원/어향육슬 18,000원/마파두두 13,000원/ 마라탕 10,000원 등

저는 짝궁과 함께 "양꼬치1 +양갈비살꼬치1+

마라탕+어향육슬 " 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호우양꼬치 기본 상차림

 
 

기본반찬으로는 짜사이와 깍두기,땅콩볶음,양배추피클이 나왔고 다른곳과는 다르게 계란국이 나왔어요.

살짝 걸죽한 느낌의 계란국은 짭쫄 뜨끈하니 부드러워서 식전에 속을 데우기좋았습니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양꼬치를 굽기위한 숯도 준비해주셨어요.

숯의 열기가 진짜좋아서 양꼬치를 먹는 내내 부족함없이

없었습니다.

호우양꼬치

양꼬치+양갈비꼬치+마라탕+어향육슬

 
 

잠시 후 주문한 양꼬치와 양갈비꼬치가 나왔어요.

제가 양꼬치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먹으러다니는데

다른곳에 비해 양고기가 푸짐했습니다.

꼬치의 수는 1인분에 10개.

총 20개였는데 딱 봐도 푸짐한 양 이었어요.

특히 양갈비살!

양꼬치에는 소스가 살짝 뿌려져있었는데 너무 과하지않게 감칠맛을 도와줄 정도였기에 딱좋아보였어요.

이게 본격적으로 양꼬치 굽기.

가만히 양꼬치가 또르르 굴러가는걸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양꼬치멍😝

갈색으로 익어갈수록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왔습니다.

양꼬치가 거의 다 익어갈때쯤 마라탕도 나왔어요.

탑동 맛집 호우양꼬치의 마라탕은 마라의 향과 맛이 엄청 진하진 않아서 마라탕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수있을것 같았어요.

 
 

마라맛이 진하면 마라탕을 다 먹고나서 입안이 얼얼한 느낌이 있는데 호우양꼬치는 마라탕은 부담없이 깔끔한 맛 이어서 국물까지 다 먹기 좋았어요.

숙주와 청경채,건두부,중국당면 등 건더기도 푸짐해서

식사자리가 끝날때까지 부족함이 먹을수 있었습니다.

 
 

왼쪽이 양갈비살꼬치,오른쪽이 양꼬치인데 다 굽고나서 보니 확실히! 고기의 양이 푸짐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어요.

양꼬치를 구우면서 수분이 빠져나가면 고기의 사이즈도 확 줄어드는데 다 구워진 양꼬치도 푸짐푸짐~

고기도 부드럽고 육즙도 많아서 맛있었어요.

양고기 특유의 향도 덜해서 냄새때문에 양고기를 안좋아 하시는 분들도 크게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평소같았으면 양꼬치를 1인분 더 주문했겠지만

다른곳보다 푸짐한 고기덕에 오늘은 양꼬치 말고 요리를 추가했어요.

오늘의 픽은 어향육슬 이었습니다.😋

 
 

꽃빵과 먹어도 맛있는 어향육슬이지만 푸짐한 양꼬치와 마라탕까지 함께했었기에 꽃빵은 빼고 요리에만 집중했어요.

달달한 맛이도는 소스는 호불호 없이 먹기 좋았고

고기와 야채가 함께하는 식감도 좋았어요.

고기도 많았고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원 탑동에서 만난 양꼬치 맛집 호우양꼬치.

다른곳에 비해 푸짐한 고기의 양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맛있었어요.

마라탕도 금액대비 푸짐했고 너무 진하지 않은 마라맛에 국물까지 깔끔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어향육슬도 달콤한 소스의 감칠맛이 좋았고 마무리 안주로 함께하기 좋았어요.👍

수원 탑동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있는 양꼬치 맛집.

탑동 맛집을 찾으신다면.

양꼬치를 사랑하시는 분 이라면

탑동 양꼬치 맛집 호우양꼬치는 어떻실까요?😘

호우양꼬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칠께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