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 여행 댕댕이 포그니의 하루일기

상큼발랄리뷰

더현대 서울 최고심 팝업스토어 솔직리뷰 웨이팅시간

포그니봉 2023. 9. 24. 12:48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그니봉 입니다. 

얼마 전 더현대 서울에 갔을 때 최고심 팝업스토어를 발견해서 다녀왔어요. 

 

더현대 서울 6층에서 하고있는 최고심 팝업스토어는

2023.9.8~10.19 일까지 입니닷.

이제 약 3주정도 남은것 같아요. 

저는 평일점심때 방문을 했었고 팝업스토어 앞에는 2팀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줄 앞에 있는 이 기기는..??

웨이팅을 등록해야했어요.

웨이팅을 등록하니 앞에 17팀이 있었고 순번이 다 되어서 알람이 울리면 팝업스토어 앞에 

줄을 서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알람이 울리지 않아도 그냥 줄을 섰고 

직원 한명이 앞쪽에서 입장 큐알 확인하고 체크 하느냐고 뒷쪽에 이런 상황은 간간하 말로만 전할 뿐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통제를 좀 해야될텐데 주말에 잘못하면 정말 큰소릴 날 듯한 상황이에요. 

알람 울려서 긴 줄 서잇는데 앞사람은 내 뒷번로라면 당연히 화가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그리고 더현대 언커먼스 스토어에 입장하기위해

현대식품관 APP를 설치, 가입,결제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휴..세상 귀찮..

그리고 웨이팅이 있는 이유는!!

팝업스토어에 2팀만 입장 가능!

한팀이 나오면 다른 한팀이 입장하기에

웨이팅이 있는것 이었습니다.

아니 대체!! 왜!! 이렇게 입장제한을 두느냐?

그건 바로 무인결제 시스템 때문입니다.

계산대에서 직원이 돈을 받고 결제를 하는 세스템이 아니고 상품을 들고

게이트를 나오면 어플에 등록한 결제카드로

자동결제가 되는 시스템 이었죠.

자동결제카드 등록을 안하시면 입장이 불가!!

아오!!🤬🤬🤬

도난방지 및 한번에 우르르 나가면 결제 시스템 오류가 생길 수 있기에

입장인원제한을 두는듯 햇습니다. 

무인 결제 시스템이 신기하지만 꼭 사지 않고  구경만 할 수도있는데 이 줄을 다

기다리고 등록을 해야된다는게 좀 아이러니 했어요. 살사람만 와라 이런 느낌인듯도 했고..

하지만 기다린게 아까워서 기다렸습니다. 

귀엽기는 한데..이렇게 까지 기다려서 팝업스토어를 들어가야 하는 것 인가.. 과연 

그런것인가.. 

저는 평일 점심때 갔기에 20분정도 기다렸지만 주말에 오셨고 변함잆이 웨이팅 관리가 인런 식 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최고심 팝업스토어는 그다지 넓지 않았습니다. 

상품들이 워낙 아기자기해서 크게 면적이 필요해 보이지는 않았지만 조금 헹한 느낌이었어요. 

 

더현대 팝업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입장하는 모든 분께 최고심 축하스티커 2종을 드리고 있어요.

QR 코드를 찍고들어갈 때 입장하는 분들 모두 스티커를 드리니

혹시 직원분이 깜박 하더라도 요청해 주시면 되세요.

저는 입장할 때 안주셔서 달라고 요청을 했어요. ​

그리고 굿즈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10월 11월 부적달력도 함께 주고 있었어요. 

20분정도 기다렸지만 마음에 드는 굿즈만 있다면 크게 상관없을듯 했죠!

20분정도는 괜찮아!!

스티커가 마음에 들면 무조건 구매하려고 했는데 너무 축하한다는 내용의 스티커만 있어서

패스했어요. 조금 아쉽..

본격적인 굿즈를 구경했습니다.

귀여운 마스네틱부터 뱃지,메모지,손수건 등 아기자기한 종류의  상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랜덤키링도 있었는데 요즘 많이 나오는 아크릴 키링이 아니라

구슬에 최고심 캐릭터를 달아놓는 스타일 이었습니다.

윗쪽에 샘플이 있었는데 흐음...캐릭터의 매력을 다 담아내지 못해서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굿즈의 가격들이 전체적으로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창작물에 대한 값어치를 매겨주는 것이 당연하지만.. 개인적으로 가격이 조금 비싼 느낌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키링. 

저는 이 키링2개 구매했습니다. 

금액은 1개에 7,000원 이었고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니었죠 ㅋㅋ 그래도 기다린 시간에 대한 

기념품도 가지고 싶었고 최고심이 귀엽긴 하니까 하나 구매했습니다. 

귀여운 최고심이 가득한 엽서같은 것도 있었는데 

여기에있는 최고심은 다 귀여웠어요!  손편지 같은거 쓰기에 좋아보였습니다. 

 

키링 2개를 구매한 후 10월11월 대박나고 잘되는 부적으 받았어요. 

뒷면에는 달력도 그러져 있었습니다. 

10,11월 행운이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

최고심 구매 인증! 짜잔~~

키링 2개를 구매하긴 해지만 더현대 서울 전 부산에서 열렸던 팝업스토어 리뷰를 보니

더현대서울의 굿즈들 보다 훨씬 다양한 상품들이 있던데..

그곳에서 모두 팔려서 그런건지 기다린 시간에 비해 굿즈들의 종류들이 너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20분정도 기다렸고 하나 구매를 한 상태라 응..하겠지만 그냥 구경만 

하는거도 불가능한 상태에서 긴 시간을 기다렸다면 조금 화가 날수도 있을듯한 느낌??

이었습니다. 시스템 도입은 좋은데 구경도 못할정도의 명품은 아니잖아요..명품샵도 이렇게는 안할텐데 말이죠

 

팝업스토어에서 들고 나온 상품의 결제정보는 10분정도 뒤에 연락이 온다고 했고

잠시 후 봤을때 띠로리~ 

결제가 되지 않았다는 카톡을 받았어요. 

알고보니 사용기한이 만료되서 교체했던 카드의 옛 버전이 등록되어 있었던 것~!

부랴부랴 다른 카드로 등록하겨 재결제를 마무리 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연결했던 카드였기에 현장에서 신규가입없이 qr발급을 받았던 상태였지만

지금처럼 카드가 유효하지 않으면 아예 등록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ㅎㅎㅎ

먹튀는 불가합니닷 ㅎㅎ

그리고 더현대는 구매금액 15만원 기준 3시간 무료주차를 지원하고 있고 최대가 3시간 입니다.

그 이상의 금액을 구매하시더라도 3시간까지만 무료이고 이후로는 주차요금을 내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현대백화점 신규가입 하시면 2시간 무료쿠폰 있으니 어플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

하지만 오랜시간을 보내실거라면 대중교통이 가장 좋습니닷. 

더현대서울에서 만난 최고심팝업스토어.

작가님 응원합니닷!

반응형